이웃사랑 실천한 특별한 김치 담그기 / YTN (Yes! Top News)

  • 7년 전
[앵커]
경남 진주 혁신도시에 특별한 김장나눔 행사가 열렸습니다.

혁신도시로 이사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김장나눔 행사를 마련하자 이전 공공기관들도 함께 도왔습니다.

오태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남 진주 혁신도시 주민들과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김치 담그기가 한창입니다.

온갖 재료를 넣어 준비한 소를 절임 배춧잎 사이사이에 정성껏 채웁니다.

함께 서서 김치를 담그는 동안 서로 얘기를 나누며 웃음꽃도 활짝 피웁니다.

[김태준 / 진주혁신도시주민참여위원회 : 이전한 공공기관 직원과 저희 혁신도시 주민들이 알아가고 소통과 융화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정성껏 담근 김치를 옮기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이마에는 땀방울이 맺힙니다.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행사에 마치 자기 일처럼 거들며 적극적으로 상자를 옮깁니다.

[이원복 /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 : 주민들이 참여해주시고, 같이 입주한 공공기관들도 같이 참여하고…. 더없이 행복합니다. 이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의 주민과 이전 공공기관 11개 100여 명의 직원이 2천 포기의 김치를 담갔습니다.

이렇게 담근 김치는 지역의 장애인과 홀로 사는 노인, 한 부모 가정 등에 전달됐습니다.

지역 주민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이 함께 마련한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민과 이전 기관 직원들에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YTN 오태인[otaein@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6112614375403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