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 years ago
메릴랜드, 베데스다 — 남자들을 위한 피임약이요?

미국 과학자들은 실험용 남성피임약을 테스트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일 성공한다면, 공공보건욕구를 채우고, 생식평등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여태까지 콘돔만이 남성들이 이용가능한 피임방법이었기 때문에, 피임이라는 부담이 대부분 여성에게 지워져야했죠. 이 새로운 젤이 그 모든 것을 바꾸어줄 것입니다.

NES/T는 1차화합물로 프로게스틴 호르몬인 네스트론을 가지고 있는 피임젤로, 고환의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막음으로써 정자를 감소시킵니다.

이 젤에는 또한 호르몬의 혈중농도를 유지시켜주는 테스토스테론 다량을 함유하고 있어, 성충동을 비롯한 다른 성기능은 보전해줍니다.

투명한 이 젤은 등과 어깨에 매일 바르게 되며, 피부를 통해 흡수됩니다.

미국 국립보건원 연구원들은 1년에 420커플을 대상으로 그 효율성을 테스트했습니다. 정자농도가 감소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최대 16주 동안 남성들을 추적했으며, 여성들은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이후, 이 커플들은 젤에만 의존하게 됩니다.

이번 실험이 끝난 이후, 추가로 몇주동안 더 남성들을 관찰해 그 어떠한 예후라도 확인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정자생산이 정상으로 돌아가는지를 확인합니다.

그 결과는 2022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일 이 것이 성공을 거둔다면, 더욱 큰 규모의 실험을 수행한 뒤, FDA의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고, 그러면 판매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평가단이 다른 피임약에 비해서 이 젤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를 판단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이 것 하나는 확실합니다. 피임약처럼, 이는 성병을 막아주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여전히 콘돔에 의존하게 될 것이라는거죠.

Category

🗞
News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