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트럼프, 올봄 북한 코로나 언급…"호되게 당했다" 外

  • 4년 전
[핫클릭] 트럼프, 올봄 북한 코로나 언급…"호되게 당했다" 外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어떤 뉴스인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트럼프, 올봄에 북한 코로나19 피해 언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해 지난 3월 "북한 또한 호되게 당했다"고 언급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워터게이트' 특종기자인 밥 우드워드가 최근 펴낸 신간 '격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우드워드와 한 통화에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알려진 것보다 훨씬 심각하게 코로나에 두들겨 맞았다"면서 "북한에서도 그들이 호되게 당하는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6명 중경상' 목포 여관에 불 지른 50대 구속

전남 목포경찰서는 투숙하던 여관에 불을 질러 인명피해를 낸 혐의로 50살 A씨를 구속했습니다.

A씨는 지난 3일 오전 0시 25분쯤 전남 목포시 남교동의 한 여관에 불을 질러 투숙객 11명 중 6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부상자 6명 중 3명은 중상을 입었고, 중상자 가운데 2명은 현재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관 장기 투숙객이던 A씨는 방화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돼지도 코로나19 감염…실험대상 30% 양성"

돼지도 코로나19에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캐나다 식품검사국과 미국 아이오와대 연구진은 돼지의 조직 세포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최소 13일간 생존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16마리의 건강한 요크셔 돼지에 바이러스를 주입한 결과 무증상 감염을 포함해 약 30%가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육가공공장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속출하는 상황에서 육류의 매개체 가능성을 두고 우려가 제기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