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B국민은행 '서른의 맞춤법' 영상 조회 수 170만 돌파 外

  • 4년 전
[비즈&] KB국민은행 '서른의 맞춤법' 영상 조회 수 170만 돌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B국민은행 '서른의 맞춤법' 영상 조회 수 170만 돌파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8일 공개한 '서른의 맞춤법' 광고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70만을 넘어섰습니다.

이 영상은 30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내 집 마련부터 생활비, 이직에 대한 고민을 표현한 4개 편으로 구성됐습니다.

▶ 갤러리아, '동물복지대상' 농림부장관상 수상

갤러리아가 국회 동물복지 포럼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갤러리아는 지난 6월 인천 계양산 불법 개 농장에서 개 12마리를 구조하고 유기 동물 보호소 11곳에 사료와 치료비를 지원했습니다.

지난달 25일에는 반려동물을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의 확산을 위해 갤러리아 광교에서 '유기동물 입양데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 신한카드 페이판 앱에 신분증·타행송금 기능 추가

신한카드는 자사 금융 플랫폼인 신한페이판 앱의 '마이월렛' 서비스에 타행 송금과 모바일 신분증 기능 등을 추가했습니다.

신한 학생증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모바일 My월렛 학생증으로 출석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정부24' 앱에서 발급받은 증명서를 My월렛에 보관하고, 금융 활동 중 서류가 필요할 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에 카카오페이 인증

SC제일은행은 시중은행 모바일뱅킹 앱으론 처음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최신 버전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로그인, 카드 선결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아 쏘렌토,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서 별 5개

기아차 쏘렌토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습니다.

지난 9월부터 유럽 권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 쏘렌토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등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SM상선, 올해 영업이익 1,000억 원 돌파

SM그룹 해운 부문 주력 계열사인 SM상선의 올해 영업이익이 1,000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SM상선은 올 연말까지 창사 이래 최대인 1,2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