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BTJ열방센터 일시폐쇄 행정명령

  • 4년 전
상주시, BTJ열방센터 일시폐쇄 행정명령


경북 상주의 BTJ열방센터 관련 확진자가 전국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데 열방센터 측이 방역 당국에 계속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이자 상주시는 열방센터를 일시 폐쇄하기로 했는데요.

강영석 상주시장 화상연결해서 자세한 이야기 알아보겠습니다.

BTJ열방센터에 시설 폐쇄 명령서를 부착하기 위해서 직접 현장에 다녀오셨다고요? 몸싸움까지 벌어졌다고 하던데 당시 상황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결국 센터 측 방해에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주차장 입구에서 폐쇄 명령을 하셨다고요?

앞서 BTJ열방센터는 상주시로부터 3차례나 고발당한 바 있다면서요?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진 이후에도 최근까지 사람들이 드나든 흔적도 발견됐다고 하던데 이들이 이렇게 방역당국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는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BTJ열방센터와 관련한 추적검사 대상자는 2천8백여 명에 이르지만, 센터 측의 비협조로 검사가 진행된 사람은 8백 명도 안 된다고요? 방문 사실을 부인하거나 전화를 아예 받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하던데 '제2의 신천지 대구교회 사태'를 떠올리게 한단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상주시는 이번 폐쇄 행정명령과 함께 열방센터 앞에 현장 초소를 설치하고 24시간 출입 감시에 나선다고 들었습니다. 이들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인한 행정력 손실도 상당해 보입니다만?

나아가 방역당국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에 열방센터 법인설립허가 취소에 나서는 등 강력한 대응도 생각하고 계시다고요?

마지막으로 BTJ열방센터 측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한 상황에서 독려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