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총리주재 국무회의…소득하위 80% 재난지원 추경안 의결 外

  • 3년 전
[AM-PM] 총리주재 국무회의…소득하위 80% 재난지원 추경안 의결 外

오늘(1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20 총리주재 국무회의…소득하위 80% 지원 추경안 의결 (정부세종청사)

정부가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33조 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합니다.

이번 추경안은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1일) 국무회의에는 추가 검증을 위해 유보했던 박인호 공군참모총장 내정자에 대한 임명안도 상정될 예정입니다.

▶ 14:00 국회 본회의…코로나19 손실보상법 처리 시도 (국회)

국회는 오늘(1일) 본회의에서 소상공인 보호와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의결을 시도합니다.

'코로나19 손실보상법'으로 불리는 개정안은 영업 제한 조치에 따른 피해가 발생할 경우 심사를 거쳐 보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야는 보상의 '소급 적용'을 놓고 대립해 왔는데, 더불어민주당은 어제(30일)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소급 적용' 조항이 빠진 개정안을 단독 가결했습니다.

▶ 14:10 7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세부 계획 발표 (질병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오늘(1일) 정례브리핑에서 7월 세부 접종계획을 발표합니다.

우선접종 대상 인원과 대상군별 백신의 종류와 구체적인 예약과 접종 일정 등을 공개하는데, 상반기 대상자 중 백신 물량 부족 등으로 접종을 못 한 고령층이 우선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고3 학생과 고등학교 교직원들도 오는 19일부터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