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말말말] "공약은 말이 아닌 행동"…"물방울이 바위 뚫는 각오로"

  • 3년 전
[대선 말말말] "공약은 말이 아닌 행동"…"물방울이 바위 뚫는 각오로"

대선 말말말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공약에 대한 평가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훌륭한 정책'이라면서도 관건은 실천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선대위 전면 개편을 내세운 가운데 이준석 대표는 자신도 윤 후보도 고민 많은 하루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전날 발표한 공약 내용을 관심 있게 봤는데 '훌륭한 정책'이라 생각한다. 경험에 의하면, 선거 막바지에 이를수록 국민이 원하고 필요한 일들에 대한 의견이 대체적으로 일치하기 때문에 공약 내용으로는 차별성을 발견하기 쉽지 않아질 것, 결국은 '실천할 수 있느냐' '말이 아니라 행동하느냐`가 중요하고…"

"지금은 우리 당 선거 과정에서 여러 중요한 판단 이뤄지는 날이고 서로의 마음 복잡하지 않게 하기 위해선 어떤 조건부나 그런 어떤 예측에 따른 발언들을 자제하고 각자 허심탄회하게 각자 소통경로 소통하는 게 매우 중요한 하루라고 생각 아마 후보께서도 많은 고민이 있는 하루가 될 것이다 생각하고 저 역시도 오늘 많은 고민을 하는 하루가 될 거로 봐."

"수적천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뜻으로 작은 노력을 끈기 있게 계속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저는 수적천석의 각오와 노력으로 기득권, 불공정, 부도덕, 불합리에 당당하게 맞서며 구체제를 종식 시키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