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윤석열 "정권 교체하고 새 희망 찾기 위해 반드시 투표"

  • 2년 전
[현장연결] 윤석열 "정권 교체하고 새 희망 찾기 위해 반드시 투표"

사전투표 첫날인 오늘(4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부산에서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윤 후보는 부산 남구청에서 사전투표를 마치고 유엔기념공원을 찾았는데요.

현장 직접 가보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산의 UN 묘지는 자유의 국제 연대를 상징하는 세계사적인 장소입니다. 정치를 시작하고 진지하게 진작에 방문을 했어야 했는데 많이 늦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자유의 국제연대 덕분에 자유민주주의를 갖게 됐으니만큼 앞으로 국제적인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에서 하게 된 것은 오늘 일정이 부산 쪽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또 저 남구정 대연동에 있는 투표소는 제가 20여 년 전에 제가 부산에 근무할 때 살던 동네여서 또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리고 오늘이 차타고 오면서 생각을 해 보니까 제가 검찰총장을 그만둔 지 딱 1년 되는 날입니다. 작년 3월 4일이 제가 자유민주주의와 법치 그리고 정의와 상식이 무너져내리는 이 상황에서 도저히 더 이상 검찰총장으로서의 법 집행을 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사퇴한 날입니다. 제가 그날도 마지막에 대검찰청 정문을 나오면서 어느 곳에 있더라도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국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제가 대통령 후보로서 대선을 이제 닷새 남겨 놓은 이 시점에 이 UN 묘지를 방문하면서 생각해 보니 바로 작년 오늘이 떠오릅니다.

글쎄, 사전투표는 우리 국민 여러분께서 이 정권을 교체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많은 국민들께서 사전투표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윤석열 #사전투표 #투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