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실장에 장제원…정권 인수 ‘속도전’

  • 2년 전


■ 방송 : 채널A 특집 뉴스 TOP10 (17:10~19:00)
■ 방송일 : 2022년 3월 10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위원[전 국민의힘 선대본 상근공보특보단장], 서용주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부대변인],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두아 변호사[전 국민의힘 선대본 대변인]

[김종석 앵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 인선이 되었는데 그게 알려지는 과정이 김경진 전 의원님. 오늘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만난 자리에서 자연스럽게 나왔어요. 우리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하고 소통하시라. 바로 당선 확정 당일에 비서실장을 발표하는 꽤 속도전입니다?

[김경진 전 국회위원(전 국민의힘 선대본 상근공보특보단장)]
근데 이제 그 이전부터 사실은 안철수 대표와의 단일화 협상을 할 때도 그때 당시에 아무런 직함이 없었던 장제원 의원께서 실질적으로 그 협상 부분을 위임받고 그 역할을 멋지게 해결을 해내었죠. 그래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을 사실은 장제원 의원에게 이렇게 맡겨서 해결을 했었던 경험에 비추어 봐서 자연스러운 과정이 아닌가 싶은데. 다만 이제 현역 의원이다 보니까 당선인 신분에서만 비서실장 역할을 하고 대통령으로 정식 취임을 하게 되면 새로운 분이 아마 비서실장을 하게 될 것으로 그렇게 지금 예상이 되는 거고요. 그만큼 장제원 의원이 저도 이제 당 내 경선할 때 장제원 의원하고 같이 일을 해봤는데 굉장히 판단이 빠르고 영민하고 분명하고 정확합니다. 그와 같은 어떤 판단 능력, 의사결정 능력을 당선인께서 높이 사고 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지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