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합참, 오늘부터 호국훈련…"北 핵·미사일 위협 상정" 外

  • 2년 전
[AM-PM] 합참, 오늘부터 호국훈련…"北 핵·미사일 위협 상정" 外

오늘(1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합참, 오늘부터 호국훈련…"北 핵·미사일 위협 상정"

북한의 7차 핵실험 위협이 커지는 가운데 오늘부터 오는 28일까지 합동참모본부가 '2022년 호국훈련'을 실시합니다.

호국훈련은 매년 하반기 시행하는 군의 야외기동훈련으로, 합참은 이번 훈련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을 상정해 주·야 실기동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10:00 10개 상임위 국감…'카카오 먹통사태' 등 논의 (국회)

국회는 오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등 10개 상임위별로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먹통 사태와 관련해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김범수 카카오 의장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소환할지 논의합니다.

국민의힘은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박성하 SK C&C 대표 등을 증인으로 채택하자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김 의장과 최태원 SK회장 등 '오너'를 불러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법사위에서는 검수완박법 헌재 권한쟁위 심판이, 환노위에서는 김문수 경사노위원장 고발 여부가 논의됩니다.

▶ 오늘부터 만 70~74세 무료 독감 백신 접종

오늘부터 만 70~74세 고령층에 대한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이 시행됩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보건소와 전국 2만여 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12일부터 만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이 일부 이뤄졌고, 오는 20일부터는 만 65~69세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호국훈련 #국감 #독감접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