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LA에서 국내 항공 승무원 흉기 습격 '중태'

  • 2년 전
[뉴스현장] LA에서 국내 항공 승무원 흉기 습격 '중태'


미국 LA의 한 쇼핑몰에서 국내 항공사 소속 여성 승무원이 현지인이 휘두른 흉기에 찔리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자세한 사건 내용 최단비 변호사와 알아봅니다.

미국 LA에서 우리나라 항공사 소속 승무원이 흉기에 찔리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피해자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겁니까? 어떤 상황이었습니까?

피해자를 흉기로 찌른 건 노숙인으로 알려집니다. 이 노숙인은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범행동기는 밝혀졌습니까?

우선, 피해 승무원의 빠른 건강 회복이 중요하겠고요. 이후엔 보상 등에 관한 논의도 필요할 것 같은데요. 이 승무원은 당시 인천-LA 노선 업무를 마치고 복귀 비행을 기다리던 중이었거든요. 그렇다면, 이 사고는 산재로 볼 수 있습니까?

50대 남성이 헤어진 여자친구를 승용차로 들이받고 흉기로 찌르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을 긴급체포했다고요?

이 남성의 정확한 범행동기 등 알려진 내용이 있습니까?

경찰은 일단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인데요. 이런 경우, 스토킹 혐의도 적용이 될까요? 어떻게 보십니까?

경찰이 청주의 한 마사지업소에서 불법 성매매 고객 장부를 압수했는데요. 고객 명단을 살펴보니, 공직자가 무려 23명이나 있었다고요? 어떻게 된 일입니까?

1차 수사 때 적발된 인원도 있다고 하던데요. 그렇다면 이 업소에 방문했던 공직자가 더 있다는 겁니까?

이 37명은 중엔 교사, 교육청 근무자 등도 포함이 돼 있다고 합니다. 이 사람들에겐 어떤 법이 적용되고 또 처벌은 어떻게 됩니까?

경찰은 이 업소 단속 현장에서 업주와 접객원 두 명을 붙잡았는데요. '성매매 알선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고 합니다. '성매매 알선' 혐의 처벌 수위는 어떻습니까?

오늘, 손혜원 전 민주당 의원의 이른바 '목포 부동산 사건'에 대한 대법원판결이 나왔습니다. 손 전 의원이 어떤 혐의를 받고 있었는지 궁금하고요. 대법원판결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대법원판결에 더욱 시선이 쏠렸던 이유, 1심과 2심 판결이 달랐기 때문인데요. 1, 2심 판결 내용도 짚어주시죠.

1, 2심은 '부동산실명법'은 동일하게 유죄로 봤지만, '부패방지법 위반' 부분에 대한 유무죄 판결이 갈린 건데요. 그렇다면, 최종 대법원판결의 법적 배경은 뭔가요?

#미국_LA #쇼핑몰 #항공사_여성승무원 #흉기사고 #노숙인 #불법성매매 #부동산실명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