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더] "새해맞이 어디로 갈까?"...해넘이·해돋이 명소 TOP3 / YTN

  • 2년 전
■ 진행 : 안보라 앵커
■ 출연 :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딱 이틀 남았네요. 떠나는 해의 뒷모습을 지켜주기 위해아쉬움은 뒤로 하고새로운 해를 맞이하려 합니다.
연말연시를 알차게 보내는 법 소개합니다.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이맘때면 꼭 필요한 게 해넘이, 해돋이 명소 알아보기 이거인 것 같아요. 저희가 날씨까지 알아봤는데 사실 날씨는 괜찮을 것 같아서 시청자 여러분들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미리 요청을 드렸는데 어떻게 보면 진부할 수도 있고 해서. 어렵지는 않는지. 선정 기준이 어떻게 됐습니까?

[이우석]
사실 해는 전국 어디서나 365일 뜨고 지는 건데 명소라는 데가 따로 있습니다, 있기는. 왜 그러냐 하면 그냥 망망대해 바다로 저무는 게 아니라 그 앞에 뭔가 약간 랜드마크 같은 뭔가가 있을 때 훨씬 더 풍경이 훨씬 아름답거든요.


운치 있게 나무 하나 걸쳐져 있다든지.

[이우석]
섬이 있다든가 아니면 배가 많이 지나간다든가 아니면 인위적인 조형물 같은 게 있는 데가 좋은데 그래서 일단은 모든 분들이 서울, 수도권에만 사람들이 사는 게 아니니까요. 접근권을 고려해서 각 지역별로 제가 선정해봤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 YTN 뉴스라이더 애청자분들이 참 많으시거든요. 2022년을 그냥 보내기는 아쉬우니까 저희가 해넘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움을 노을 풍경으로 달래고 싶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해넘이 명소 톱3 알려주세요.

[이우석]
모든 곳이 톱3이라고 나올 수도 있겠지만 서울, 수도권에서 먼저 가장 접근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 영종도에서 을왕리에서 해넘이를 보시는 분들이 평소에도 많으신데요. 특히 가는 연말 임인년 마지막 연말 해를 보기 위해서 가실 때 공항고속도로를 타시면 굉장히 빨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 아직까지는 인천공항이 그렇게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도로가 많이 가기가 수월해졌어요.


두 번째 명소는 어디인가요?

[이우석]
두 번째는 전북 부안 변산반도에 가면 솔섬으로 지는 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솔섬이라면 솔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1230090259683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