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태풍에 잼버리 조기 철수…수도권으로 순차적 이동 外

  • 작년
[AM-PM] 태풍에 잼버리 조기 철수…수도권으로 순차적 이동 外

오늘(8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태풍에 잼버리 조기 철수…수도권으로 순차적 이동 (새만금)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영지를 떠나 서울 등 수도권으로 이동합니다.

정부는 대원들이 잼버리 야영지를 떠남에 따라 오는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K팝 콘서트도 장소를 변경해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개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휴가 조기 복귀…잼버리 등 현안 챙겨 (대통령실)

당초 오늘까지 휴가를 냈던 윤석열 대통령이 예정보다 일찍 업무에 복귀합니다.

어제 휴가 중에도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태풍 대비 잼버리 비상계획을 보고 받았던 윤 대통령은 오늘 서울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해 잼버리와 태풍, 흉기 난동 등 당면한 현안들을 챙길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은 국방혁신위원회 전체회의에도 참석해 관련 사안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 14:30 금품수수 혐의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구속기로 (서울동부지법)

서울동부지법은 오늘 오후 2시 반 특경법상 수재 등 혐의를 받는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

박 회장은 특정 사모펀드에 3,000억원대 출자금을 유치해주는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박 회장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잼버리 #윤석열 #박차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