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시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노선 개발”

  • 11개월 전


뉴스A라이브가 시리즈로 전해드리는 코너 시간입니다.

벌써 57번째 손님을 스튜디오에 모시게 됐네요.

오늘은 수원특례시, 이재준 시장님이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1. 인기 아이돌,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이 흘러 나오고 있는데. 이 음악을 선정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2.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등장하실 때 깔린 배경음악에서부터 그 의지가 드러납니다. 안 그래도 요즘 수원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3. 추석 한가위가 어느덧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유례없는 불경기에 시민들 주머니 사정도 걱정인데. 수원시 차원에서는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지요?

4. 대명절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지자체의 복지 시스템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수원특례시가 마을 단위의 통합돌봄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고요?

5. 추석이 지나고 나면 완연한 가을이 찾아올 텐데. 이 시기가 또 축제 즐기기에 제격인 날씨 아닙니까. 수원시에서 준비하고 있는 축제가 있다고 들었어요?어떤 축제가 있는지, 시청자들에게 간략하게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6. ‘수원화성’은 젊은 층에도 요즘 핫한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지금과 모습이 많이 달랐다고 해요? 여기가 어떻게 유명해졌는지 궁금한데요?

7. 마지막 질문입니다. 시청자분들과 수원 시민들에게... 준비해주신 이행시로 마지막 인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님과 이야기 나눠 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강유현 기자 yhkang@ichannela.com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