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27일 뉴스워치

  • 10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0월 27일 뉴스워치

■ "국민연금 보험료율 인상 불가피"…수치는 빠져

정부가 향후 국민연금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보험료율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 다만 보험료율이나 소득대체율 같은 구체적인 수치에 대해선 공론화 과정에서 정해야 한다면서도, 세대별 보험료율 인상 속도를 달리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함께 제시했습니다.

■ 이스라엘 이틀째 가자 기습…전면전 준비태세

이스라엘에 이틀째 가자지구를 기습 공격했다고 AF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대규모 지상전 개시 시점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에 따라 급증할 수 있는 인질과 민간인 피해, 지상전 연기를 압박하는 미국의 입장 등은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경찰, '마약 혐의' 이선균·지드래곤 출국금지

경찰이 마약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과 가수 지드래곤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구속된 유흥업소 여실장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포렌식 작업을 의뢰하며 통화내용 분석에도 착수했습니다.

■ 군인이 흉기 휘두르며 차량 탈취 시도…시민 부상

훈련을 마치고 복귀하던 군인이 장갑차에서 뛰어내려 흉기로 운전자를 위협하고 차량을 빼앗으려다 체포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 한명이 부상하고, 교통사고도 발생했습니다. 군은 조사 결과에 따라 엄정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주항 북쪽 해상서 어선 전복…7명 구조

오늘 오후 제주 해상에서 조업하던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경은 한국인과 베트남인 등 선원 7명을 구조했으며, 선장은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