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 일본 오사카 기업인들과 만나 투자협력 논의 / YTN

  • 작년
경기도는 투자협력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방문한 일본 오사카·간사이 지역 기업인들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도청에서 사이토 다케시 NTT도코모 상무이사를 단장으로 한 일본 오사카상공회의소 투자협력 방한단과 만났습니다.

일본 오사카·간사이 지역 단체의 경기도 공식 방문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박 3일 일정으로 수도권을 방문한 이번 방한단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를 방문해 유망 새싹기업 6개사의 투자설명회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도는 이번 방문이 경기도와 오사카 지역 간 교류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김 지사는 "국제적으로 사업파트너를 찾으신다면 경기도가 아마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대한민국에서 경제와 산업의 중심으로 특히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업종들의 중심이 경기도에 다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가장 가까운 이웃 나라로서 함께 협력하면 국제적으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며 "경기도와 오사카·간사이 협력관계가 강화되길 바라고 최선을 다하겠다 약속드린다"고 했습니다.

이에 사이토 단장은 "2025년 오사카 간사이 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인데 앞으로 양국 관계가 더욱더 돈독해지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면서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3112312535167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