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2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7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2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곳곳 초미세먼지 주의보…수도권 첫 비상저감조치

한파가 누그러지자 공기 질이 크게 나빠졌습니다. 인천과 경기, 충남 지역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고, 수도권에는 올겨울 첫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이번 미세먼지는 주말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 김건희 특검법·대장동 특검법 '쌍특검' 상정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김건희 특검법'과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 법안을 표결합니다. 국민의힘은 '총선용 악법'이라며 절대 수용 불가 입장이고, 민주당은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며 강행 처리를 예고했습니다.

■ 러, 한국 '군사품목 수출금지' 보복조치 경고

우리 정부가 군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품목의 러시아 수출을 추가 금지한 데 대해, 러시아가 보복 조치를 경고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한국의 수출 금지 결정은 미국의 요청에 따른 비우호적인 조치"라며 "우리는 대응 조처할 권리가 있고, 한국은 이에 놀라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황희찬, 멀티골 폭발…EPL 첫 두 자릿수 득점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멀티골을 기록하며 개인 통산 첫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황희찬은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전반 14분과 전반 28분 멀티골을 터뜨렸습니다.

■ 뉴욕증시, 연말 한산한 거래 속 소폭 상승

미국 뉴욕증시가 연말 거래량 축소로 한산해진 분위기 속에서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0.30% 올랐고.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도 각각 0.14%, 0.16% 상승 마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S&P500지수가 사상 최고치에 도달할지와 국채금리 움직임을 주시했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라이브투데이1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