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5일 뉴스센터13

  • 7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1월 5일 뉴스센터13

■ 윤대통령 '쌍특검법' 거부권…"총선용 악법"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과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관련 특검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두 법안들이 총선용 여론목적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문제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 李 급습 피의자 글 "누가 이기든 경제 파탄"

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습격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의 신상 공개 여부를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범행 전 남긴 글에는, 이대로는 총선에서 누가 이기든 나라 경제가 파탄 난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국인 관광객 1명, 괌에서 총기피격 사망

한국인 관광객 1명이 현지시간 4일 미국 괌에서 총기 피격으로 숨졌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숨진 관광객은 강도의 총격을 받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괌 경찰은 용의자를 추적 중입니다.

■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한국인 주범 송치

강남 학원가에서 이른바 '마약 음료'를 나눠준 한국인 주범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은 중국에서 함께 범행을 저지른 현지인 1명을 추가로 특정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인터폴 적색 수배할 예정입니다.

■ 김정은, 딸 주애와 ICBM 발사대 공장 시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를 데리고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차량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시찰했습니다. 한편 북한은 9·19 군사합의 파기를 선언하고 GP 복원에 나선 지 한 달여 만에 콘크리트 초소를 건설하고 경의선 육로에 지뢰를 매설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쌍특검법 #이재명 #총기피격 #마약음료 #김정은 #김주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