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無 공천’ 지적에…한동훈 “감동적 희생·헌신 있어”

  • 6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2월 26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서정욱 변호사,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이용환 앵커]
그런데 국민의힘의 공천과 관련해서도 약간의 논란이 일고 있는데. 이것입니다. 먼저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이야기를 해요. 잘 들으시면 알아요. 오늘 기자가 질문을 합니다. 그것이 논란의 포인트인 것이고. 그것에 대해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렇게 답변을 합니다. 먼저 들어보시죠.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목소리를 듣고 왔습니다. 상대당 강성필 부위원장님은 한 위원장의 저 발언에 대해서 무슨 말씀을 주고 싶으세요?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제가 보기에는 국민의힘의 이번 공천은 어부지리 공천이다. (어부지리 공천.) 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김건희 여사 쌍특검 때문에 현역이 이탈표가 나올까 봐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두 번째, 이준석 전 대표가 신당을 창당해서 그쪽으로 이탈해서 보수표가 갈라질까 봐. 이 두 가지를 방지하기 위해서 현역을 어쩔 수 없이 컷오프 시키지 않는. 그래서 이 어부지리 공천이 된 것이다. 이렇게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