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축구대표팀 임시 감독, 이르면 오늘 선임 / YTN

  • 5개월 전
2월 27일 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축구대표팀이 임시 감독이 이르면 오늘 선임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후 새 감독 선임 절차에 들어간 대한축구협회는 오늘 오후 2시, 3차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를 열어서 논의를 이어갑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지난 토요일 비공개로 진행한 2차 회의에서 정식 감독보다는 다음 달 태국과의 월드컵 2차 예선을 맡을 임시 감독을 뽑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임시 감독으로는 현재 올림픽대표팀을 맡고 있는 황선홍 감독이나 박항서 전 베트남 대표팀 감독 등이 물망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이르면 오늘(27일)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 전 실장의 공천 여부를 결정합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어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임 전 실장이 출마 의사를 밝힌 서울 중·성동갑 지역구의 공천 문제는 오늘 전략공관위 회의에서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27일) 기후·환경 분야 스타트업 창업 청년들과 간담회를 열고, 기후위기 대응 공약을 발표합니다.

서울 성동구 북카페에서 열리는 이번 간담회에선 친환경 기술이나 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 방안 등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

방사청은 오늘 군사기밀 유출로 논란이 된 HD현대중공업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여부를 심의하기 위한 심의위원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늘 회의에서 HD현대중공업이 입찰참가 제한 제재를 받으면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건조 사업에 대한 참여가 어려워질 수 있어 심의 결과가 주목됩니다.

앞서 HD현대중공업 직원 9명은 2012년 10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약 3년간 대우조선해양, 현 한화오션이 작성한 한국형 차기 구축함 관련 자료 등 군사기밀 10여 건을 불법 취득하는 등의 혐의로 지난해 11월 유죄가 확정됐습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차유정 (chay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4022705311798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