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개월 전
[비즈&]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취임…"과감한 변화와 혁신"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1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취임…"과감한 변화와 혁신"

강호동 제25대 농협중앙회장의 취임식이 오늘(11일) 서울 중구 농협본관에서 열렸습니다.

강 회장은 현재 농업, 농촌 위기 해결에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앙회 역량 집중, 미래 농산업 선도를 통한 농업소득 향상과 금융부문 혁신을 통한 농축협 성장 지원 등을 언급했습니다.

▶ 신한금융, 취약계층 청년 구직 지원…신청자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취약계층의 청년 구직을 지원합니다.

해당 사업은 비수도권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위해 수도권 정주비, 학습공간 이용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재단은 1인당 정주비 300만원과 학습공간 이용비 120만원씩을 각각 500명에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 하나은행, 소상공인 사업장 1천곳 환경개선 지원

하나은행이 오늘(11일)부터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약 1천개소를 대상으로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노후 간판을 교체하거나 추가 설치 등 사업장의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아 500여개 사업장을 선정합니다.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은 신청자 중 500여개 사업장을 선정해 인테리어와 개보수 비용을 지원합니다.

▶ SK그룹, 특허 76건 중소기업에 무료 제공

SK이노베이션 등 SK그룹 4개사가 정부의 기술나눔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특허 76건을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기술 나눔은 동반 성장 차원에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가진 미활용 우수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무상 이전하는 사업입니다.

SK그룹은 2014년 이후 총 315건의 기술을 197개 기업에 무료로 나눴습니다.

▶ CJ, 글로벌 진출 유망 스타트업 성장 지원

CJ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인 CJ인베스트먼트가 글로벌 진출이 유망한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CJ글로벤터스 2기'를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글로벌 대기업에 1대1로 설명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