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 이재명 민주당 아버지/ 김정숙 의혹 수사 [앵커리포트] / YTN

  • 어제
김정숙 여사의 외유성 출장 의혹에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온라인에서도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의견은 엇갈렸습니다.

하나에서 열까지 철저하게 모두 파헤치라는 반응도 있었지만,

윤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 수사와 비교하는 댓글도 적지 않았습니다.

왜 야당 수사만 전광석화로 이뤄지냐, 검찰이 너무 편파적인 것 아니냐는 지적도 이어졌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소식 하나 더 보죠.

민주당 이재명 대표, 곧 대표직 연임 의사를 공식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이재명 시대, 민주당의 아버지라는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지명한 강민구 신임 최고위원이 처음 참석한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아버지는 이재명이라며 추켜세웠습니다.

이후 발언에 나선 정청래 최고위원도 최근 당헌·당규 개정이 이 대표 덕이었다며 '이재명 시대'라고 했는데요.

뚜렷해진 '일극 체제'를 상징하는 장면이란 해석이 나왔습니다.

이재명 대표를 향한 찬사를 본 누리꾼들, 김대중 전 대통령도 민주당의 아버지라는 소리는 들어보지 못했다며 비판했고요.

북한인 줄 알았다, 인민의 어버이, 위대한 수령님이 생각난다며 비꼬는 반응도 이어졌습니다.

연임에 대한 찬반은 다양했지만, 일단 '아버지'라는 표현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본 뉴스 보죠.

장사천재 백종원 대표가 뜻밖의 악재를 만났습니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돈가스 맛집으로 이름을 알린 '연돈', 백종원 대표도 극찬한 곳인데요.

백 대표와 연돈은 손을 잡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합니다.

출발은 훈훈했지만, 가맹점주들의 불만이 나오며 양측의 갈등이 드러났는데요.

결국 이틀 전 가맹점주들이 "본사에 속았다"며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먼저 점주들 목소리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연돈볼카츠 하남미사역점주 (지난 18일) : 본사는 가격 조정을 절대 합의해주지 않았습니다. 가격을 임의로 점주가 조정하면 계약해지 사유인데 점주의 이익이 안 남는 가격에 팔든가, 계약이 해지될 위험을 감수하고 가격을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 이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연돈볼카츠 김포라베니체점주 (지난 18일) : 점주들을 모집할 때는 누구나 만들어 팔 수 있다고 했지만, 막상 교육을 받고 장사를 해보... (중략)

YTN 엄지민 (thumb@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62010253328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