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의료계 대책위 출범?…의사협회, 연석회의 결과 발표 / YTN

  • 2개월 전
[최안나 / 대한의사협회 대변인]
오늘 세 가지 건에 대해서 어제 오늘 기자님들이 많이 의견을 주셨는데요. 저희가 협회 의장을 정리해서 말씀드리는 게 맞을 것 같아서 방금 전까지 논의를 거쳐서 정리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어제 협회의 공정위 조사와 오늘 협회장님 경찰 조사 관련된 입장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임현택 의사협회 회장은 전공의 사직과 의대생들의 휴학을 교사했다는 혐의로 지금도 경찰 조사를 받고 계십니다. 이는 후배들의 자발적인 결정으로 대한의사협회에 어떠한 의사나 강제가 없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또 협회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의협에 8명의 조사관이 나오셨고 대전시의사회 4명 나오셔서 그동안 저희가 받았던 조사 중에 최대 규모의 조사단이 어제부터 협회와 대전시의사회에 나와 조사를 하셔서 지금 협회의 기능이 거의 중단되었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에도 형식과 의제에 구애 없는 대화를 의료계와 하겠다고 제안하면서도 동시에 우리 죄 없는 전공의들에게 내린 부당한 명령을 취소하기는커녕 이에 대한 부당한 죄목을 씌워서 우리 협회장님을 조사하고 또 의협을 해체하겠다는 등 협박과 탄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일한 법정단체인 의협을 정부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관변단체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대통령님, 도대체 무슨 생각이십니까? 의사들을 때려잡아야 하는 적으로 보시고 그 의사들이 책임져야 할 우리 국민들과 이간질시키면서 도대체 어떻게 의료개혁을 하시겠다는 겁니까? 앞이 보이지 않는 이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누구보다 저희 의사들이 바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의료계 탄압을 즉각 중단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하게 요청드리며 정부는 대화인지 탄압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말로는 대화하자 하면서 이렇게 부당한 압박과 협박을 일삼는 것이 어떻게 대화하자는 겁니까? 그리고 어제 저녁 7시부터 제5차 의료계 연석회의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대한 결과를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현 위중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한의학회,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 전국의과대학교수비상대책위원회, 대한의사협회가 어제 19일 저녁 7시 의협회관에서 제5차 연석회의를 개최하였으며 다음과 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의료계는 현 사태 해결을 위해 의협 산하의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4062015041324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