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안심하고 타세요"...휴가철 특별 점검 / YTN

  • 2개월 전
우리나라 여객선 이용객이 연간 1,30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을 위한 여객선 특별 점검이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점검 현장을 고재형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여객선 이용객은 코로나19 거리 두기가 끝난 뒤인 2022년과 지난해 1,300만 명을 회복했습니다.

이용객들은 여객선의 장점으로 편안함을 꼽습니다.

[전성현 / 전라남도 해남군 : 배를 타면 아무래도 편안하게 누워서 아니면 바깥 바다도 볼 수 있고 그런 점에서 배를 자주 이용합니다.]

이번 여름 휴가철에도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해경 등 관계 기관이 여객선 특별 점검에 나섰습니다.

사고 시 비상 장비 가동 등에 필요한 비상 발전기는 잘 돌아가는지, 기관실과 조타실 간의 비상 전화 연결은 잘 되는지 등을 꼼꼼히 살핍니다.

승객들이 머무는 객실에서는 화재 감지기가 잘 되는지 하나하나 작동시켜 봅니다.

사고 시 승객들의 생명과 직결된 구명조끼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꺼내서 살펴봅니다.

제주에서 진행된 점검에서는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지적 사항은 없었습니다.

해수부 등은 특별점검 외에 여객선 내 전기차 화재 대비 훈련도 할 예정입니다.

[조평연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운항관리센터장 : 해양수산부와 같이 작년부터 전기차 화재를 대비해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화재가 발생하면 긴밀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훈련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이번 여객선 특별 점검은 12일까지 전국 연안 여객선 144척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YTN 고재형입니다.






YTN 고재형 (jhko@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70905370183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