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총격...향후 미대 선 전망은? / YTN

  • 지난달
■ 진행 : 이하린 앵커, 조진혁 앵커
■ 출연 :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긴박하게 돌아가는 미국 대선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전화로 연결해 자세하게 전망해보겠습니다. 박사님, 나와 계십니까?

[차두현]
안녕하십니까.


앞서 CNN 연결해서도 현장 소식 들어봤는데 트럼프 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유세를 벌이던 중이었습니다. 여러 발의 총격이 발생했는데 오른쪽 귀, 뺨에서 피가 흐르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어떻게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겁니까?

[차두현]
현재까지 외신들이 보도하고 있는 바에 의하면 지금 미국 현지 시각으로 한 6시 1분경이죠. 유세 도중에 수발의 총성이 울렸고요. 그다음에 총격이 현재로는 트럼프 전 대통령 귀를 관통한 것으로 일부 언론에서 보도가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지금 출혈이 있었고 피격을 하려고 했던 암살미수범 같은 경우에는 시크릿서비스, 경호원에 의해서 사살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이 있은 직후에 경호원들의 경호를 받아서 유세를 중단하고 차량에 탑승해서 병원으로 이송을 했고요. 현재 건강 사태에 대한 검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총상을 입은 상황에서도 주먹을 치켜들었는데 이건 어떤 제스처로 보십니까?

[차두현]
본인이 그만큼 건재하다는 제스처고요. 이런 정도의 변수에 끄떡없다고 하는 거죠. 어떻게 보면 그 순간에 꼭 그것까지 의식했느냐라는 생각도 들 수 있겠지만 현직 대통령인 바이든 대통령 그리고 트럼프 전 대통령 모두 고령 아닙니까? 고령이기 때문에 당선이 된다고 해도 집권능력이 있느냐. 그리고 건강 문제에 이상이 없느냐라는 것들이 그동안 계속 끊임없이 쟁점이었는데 트럼프 전 대통령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이런 위급상황에도 전혀 굴하지 않고 또 흔들리지 않는다. 그만큼 본인이 바이든 대통령보다 우위에 있다 이런 걸 보여주려는 제스처라고 볼 수 있겠죠.


이런 정치인들에 대한 피습,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이재명 전 대표나 박근혜 전 대통령도 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71412590486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