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 진행 : 김영수 앵커, 이하린 앵커
■ 출연 : 허양임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쉽게 먹고 쉽게 뺄 수 있다는 비만 치료제가 곧 우리나라에 들어올 것 같습니다. 혈당 조절, 식욕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이 약이 개발됐고 효과는 어떤지, 또 부작용은 없는지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허양임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허양임]
안녕하세요.


요새 해외 유명인사들이 이 약을 처방받고 주사를 맞고 살을 많이 뺐다고 해서 저 영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로 효과가 높습니까?

[허양임]
세마글루타이드 얘기하시는 거죠. 지금 아직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지 않지만 작년에 국내에서도 식약처에 비만치료제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곧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고요. 위고비, 세마글루타이드 제품 자체가 단기적으로 치료를 했을 때 15% 정도, 본인 원래 기저 체중 대비 체중감량 효과가 있다고 해서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고 외국의 유명하신 분들도 이걸 이용해서 체중가량을 했다고 하면서 많이 지금 각광을 받고 있는 약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 것 같아요. 어떤 원리로 살을 빼주는 건가요?

[허양임]
아고니스타라는 약제고요. 원래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간에서 나오는 호르몬입니다. 호르몬의 작용은 많이 먹었다고 해서 식욕중추에 작용을 해서 포만감을 주기도 하고 위장관 호르몬이에요. 혈당 조절을 시키고. 왜냐하면 음식을 먹고 나면 혈당이 올라가잖아요. 그런 효과가 있는데 우리 몸에서 나오는 호르몬은 분해 시간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그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습니다. 지금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리라그루타이트, 비만치료제 삭센다 같은 경우에도 같은 계열의 약제고요. 이 약제들이 분해하는 데, 그러니까 반감기라고 하죠. 우리 몸에서 대사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리고 또 약간의 펩타이드를 치환해서 여러 가지 제형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체중감량 효과가 큰 리마글루타이드, 세마글루타이드, 삭센다 위고비가 식약처 승인을 받은 겁니다.


지금 화면에 나오는 건 뭐예... (중략)

YTN 황윤태 (hwangyt2647@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90917141659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