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저께
"진심으로 사과…여당으로서 무거운 책임감 통감"
"철저한 진상규명·상응하는 법적조치 뒤따라야"
"탄핵에 의한 국정마비·헌정중단 되풀이 안돼"
"집권여당에 주어진 책임과 역할 다할 것"
"국민 납득할 정국 수습책 마련해 국정혼란 최소화"
"탄핵 표결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의사 표시"
"탄핵보다 질서있고 책임있는 방식으로 위기 수습"
"국민 불안

[신동욱 /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입장문.

12월 3일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로 인해 큰 충격과 불안을 겪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서 여당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비상계엄 선포의 모든 과정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상응하는 법적인 후속조치가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대통령에 대한 탄핵으로 국정 마비와 헌정 중단의 비극을 되풀이할 수는 없습니다.

8년 전 헌정 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이 남긴 것은 대한민국의 극심한 분열과 혼란이었습니다.

그 상흔은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 깊게 남아 있습니다.

또다시 대통령 탄핵으로 헌정 중단의 불행을 되풀이할 수는 없습니다.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대국민 담화를 통해서 계엄 선포와 관련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법적, 정치적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임기 단축을 포함한 앞으로의 정국 안정 방안을 우리 당에 일임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비상한 시국을 맞아 집권 여당에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해 가겠습니다.

국민께서 납득하실 수 있는 적극적인 정국 수습책을 마련해서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국민의힘 의원들은 대통령 탄핵 표결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우리의 의사를 표시했습니다.

우리는 탄핵보다 더 질서 있고 책임 있는 방식으로 이 위기를 조속히 수습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희 국민의힘이 더 낮은 자세로 심기일전하여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함께 지킬 수 있는 방안을 꼭 찾겠습니다.

국정혼란을 조속히 수습해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2024년 12월 7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일동.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120721442444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