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시간 전
세계적 관광지 그리스 산토리니섬에서 연이어 지진이 발생하고 있어, 현지 한국대사관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주그리스대사관은 4일 홈페이지에 게시한 산토리니 인근 해역 지진 지속 발생 관련 주의 안내 글에서, 최근 산토리니 섬 및 인근 해역에서 지진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며, 산토리니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항구 접근 금지, 산사태·쓰나미 주의 등을 당부했습니다.

대사관은 이어, 계속되는 여진 또는 새로운 강진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여행 시 이를 고려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산토리니섬은 한국인 관광객도 즐겨 찾는 곳이며 일부 교민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직 연쇄 지진과 관련한 한국인 피해는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사흘간 산토리니섬과 아모르고스섬, 이오스섬 사이의 해역에서 규모 3.0 이상의 지진이 약 550차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진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주민들의 탈출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205134157974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