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놓고 통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일간 뉴욕포스트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독점 인터뷰를 공개하며 트럼프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과 통화했고 푸틴이 "사람들이 죽는 것을 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자신에게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다며 푸틴과 정상회담을 추진할 뜻을 밝혔습니다.

이 보도에 대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확인도 부인도 할 수 없다"고 논평했다고 러시아 타스 통신이 전했습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지난 7일 브리핑에서는 아직 푸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정상회담 시기나 장소에 대한 초기 접촉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욕포스트와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과 협상을 통해 비핵화를 끌어내겠다는 공언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각 지난 7일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 기내에서 뉴욕포스트의 독점 인터뷰에 응했으며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도 배석했습니다.




YTN 윤현숙 (yunhs@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20922554710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