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배우 김수현 측이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을 선언했습니다.

오늘(15일)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악성 게시물 작성자와 사이버 렉카 등을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최근 김수현 씨를 향한 악의적 게시글과 댓글, 허위 사실 등이 온라인상에 무분별하게 게시 및 확산하고 있다. 특히나 근거 없는 추측성 글과 사실로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대중에게 잘못된 인식을 갖게 하고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만연하게 이뤄지고 있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희롱 등은 가벼이 여겨져서는 안 될 범죄 행위다. 당사는 이러한 악질적 행위에 대해 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14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이버 렉카'에 대한 대응도 예고했습니다.

소속사는 "익명이라는 점을 이용하여 가짜뉴스를 만들고 사이버불링을 초래하는 영상 및 숏츠를 제작하는 ‘사이버 렉카’의 행태도 심각하다. 최근 사이버 렉카의 신원이 밝혀지고 법적 대응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당사 역시 유튜브, X(구 트위터)과 같은 해외 플랫폼에 대해서도 해외 법률대리인과 연계하여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김수현은 故 배우 김새론의 유족 주장으로인해, 고인이 미성년자였던 시절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지난달 31일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의혹을 부인하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기자ㅣ김성현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41514373379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배우 김수현 측이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을 선언했습니다.
00:04오늘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악성 게시물 작성자와 사이버 레카 등을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00:12소속사는 최근 김수현 씨를 향한 악의적 게시글과 댓글, 허위 사실 등이 온라인상에 무근별하게 게시 및 확산하고 있다.
00:19특히나 근거 없는 추측성 글과 사실로 확인되지 않은 주장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대중에게 잘못된 인식을 갖게 하고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0:32이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만연하게 이뤄지고 있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희롱 등은 가볍게 여겨져서는 안 될 범죄 행위다.
00:42당사는 이러한 악질적 행위에 대해 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14일 정보통신만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00:56이어 사이버 레카에 대한 대응도 예고했습니다.
01:00소속사는 익명이라는 점을 이용하여 가짜뉴스를 만들고 사이버 불링을 초래하는 영상 및 쇼츠를 제작하는 사이버 레카의 행태도 심각하다.
01:08최근 사이버 레카의 신원이 밝혀지고 법적 대응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당사 역시 유튜브, 엑소와 같은 해외 플랫폼에 대해서도 해외 법률 대리인과 연계하여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1:22한편 김수현은 고 배우 김새론의 유족 주장으로 인해 고인이 미성년자였던 시절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01:30지난달 31일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의혹을 부인하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