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애 안 낳으면 감옥 가야"… 男교사 발언 파문
'정치와 법' 수업 중… '군 가산점 위헌' 언급
여고 男교사 "남자는 군대 안 가면 감옥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인천의 한 여고 남교사가 고등학교 2학년 수업 중에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라는 이야기가 SNS에 퍼져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어떤 얘기일까요?
00:30이게 뭐 어떤 맥락에서 나온 얘기일까요? 남성 교사 A씨 고위 정치화법 수업 중에 한 발언인데 남성은 군대 안 가면 감옥 애 안 낳는 가임기 여성도 감옥에 보내야 공평하지 않냐라는 선생님의 이야기를 누군가 녹취해서 확산이 된 건데 학교에서는 교사의 경의서 작성을 요청 문제가 있으면 징계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라는 겁니다.
00:56그러니까 여성들이 이제 아이를 낳지 않는 것 또 범죄시해야 한다라는 어떤 취지의 발언이었던 것 같은데요. 교수님 어떻게 보십니까?
01:07글쎄 뭐 이게 문제는 여자 고등학교에서 이런 얘기를 남자 교사가 했으니까 이게 문제가 아주 심각하다 이렇게 보이고요.
01:14매우 교육적이지 않죠. 남자들 군대 안 가면 감옥 가니까 너희도 애 안 낳으면 감옥 가라. 이게 지금 대등한 비교인지 일단 잘 모르겠고요.
01:25사회를 위해서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은 꼭 남자 여자가 아니라도 개개인 구성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공헌하면 됩니다.
01:34그게 무슨 지금 이 선생님 얘기들을 출산을 안 했다고 무슨 군대 간 거랑 이렇게 군대 안 간 거랑 이렇게 비교를 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얘기고요.
01:44사실은 어떤 평등한 비교가 아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01:49이수영 교수님 말씀에 정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01:51이 교수님 자주 모시겠습니다.
01:53고맙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