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잠시 뒤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첫 집중 유세를 진행합니다.

자신을 뽑아야 양당 간 정권 교환이 아닌 진정한 정권 교체가 이뤄질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윤웅성 기자!

[기자]
네, 서울 청계광장입니다.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개혁신당 중앙선대위는 잠시 뒤 저녁 7시부터 이곳 청계광장에서 서울 첫 집중유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대를 중심으로 일대는 개혁신당을 상징하는 오렌지색 옷을 입은 지지자들이 자리를 메웠는데요.

퇴근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많은 시민이 이곳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개혁신당은 출정식 장소를 광화문으로 정한 이유를 두고, 블루칼라부터 화이트칼라까지 빠짐없이 챙기겠다는 이준석 후보의 의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이 후보는 첫 일정으로 전남 여수산업단지에 있는 화학 공장을 찾아 제조업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의 마지막은 사무직 노동자들이 많은 광화문에서 회사원들을 만나겠다는 취지입니다.

또 접근성이 뛰어나고 시민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광화문 광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유권자를 만나겠다는 의도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집중 유세에선 천하람 원내대표 등 선대위원장들의 찬조 연설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저녁 8시쯤부터는 이 후보가 30분가량 직접 연설에 나섭니다.

이 후보는 내일부턴 1박 2일 일정으로 경상도 지역을 돌며 바닥 민심잡기에 나섭니다.

첫날은 동성로 등 대구에서, 이튿날은 서면 등 부산을 돌며 선거 유세를 할 계획입니다.

경북대와 부산대 등에서 대학생들을 만나 점심을 함께하는 '학식 먹자'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청년층 표심 잡기에도 나섭니다.

이번 주 금요일과 주말에도 각각 대전·충청과 전라 지역을 돌며 지역 민심에 호소할 예정입니다.

개혁신당 선대위는 미래를 여는 선택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기성 양당과는 차별화된 정책과 유세 활동을 펼쳐나간단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YTN 윤웅성입니다.





YTN 윤웅성 (yws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1219072653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개혁신당 이준석 대선후보는 잠시 뒤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첫 집중 유세를 진행합니다.
00:07자신을 뽑아야 양당 간 정권 교환이 아닌 진정한 정권 교체가 이뤄질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할 예정인데요.
00:14현장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00:16유농성 기자.
00:19서울 청계광장입니다.
00:21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00:22개혁신당 중앙선대위는 조금 전일 저녁 7시부터 이곳 서울 광화문에서 서울의 첫 집중 유세이자 출정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0:35무대를 중심으로 일 때는 개혁신당을 상징하는 오렌지색 옷을 입은 지지자들이 모여들고 있는데요.
00:42퇴근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많은 시민들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00:47개혁신당은 출정식 장소를 이곳 광화문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 블루 칼라부터 화이트 칼라까지 빠짐없이 챙기겠다는 이준석 후보의 의지라고 설명했습니다.
01:00앞서 이 후보는 첫 일정으로 전남 여수산업단지에 있는 화학공장을 찾아 제조업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01:09공식 선거운동 첫날의 마지막은 사무직 노동자들이 많은 광화문에서 회사원들을 만나겠다는 취지입니다.
01:16또 접근성이 뛰어나고 시민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광화문 광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유권자를 만나겠다는 의도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01:26오늘 집중 유세에선 천아람 원내대표 등 선대위원장들의 창조 연설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01:34저녁 8시쯤부터는 이 후보가 30분가량 직접 연설에 나섭니다.
01:39이 후보는 내일부터는 1박 2일 일정으로 경상도 지역을 돌며 바닥 민심 잡기에 나섭니다.
01:47첫날은 동성로 등 대구에서, 이튿날은 서면 등 부산을 돌며 선거 유세를 할 계획입니다.
01:54경북대와 부산대 등에서 대학생들을 만나 점심을 함께하는 학식 먹자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청년층 표심 잡기에도 나섭니다.
02:04이번 주 금요일과 주말에도 각각 대전, 충청과 전라 지역을 돌며 지역 민심에 호소할 예정입니다.
02:13개혁신당 선대위는 미래를 여는 선택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기성 양당과는 차별화된 정책과 유세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입니다.
02:23지금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YTN 유능성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