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강경화 "사드 문제, 국회 논의 필요" / YTN

  • 7년 전
■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사드 문제는 국회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위장전입과 증여세 탈세 등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려 깊지 못한 처사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국회에서는 김이수 헌법재판소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야당의 파상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문재인 정부는 결과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 제주에 이어 전북 군산과 경기 파주, 부산 기장에서도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 정부는 오늘 하루 전국의 가금류 농장에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 검찰 간부들의 '돈 봉투 만찬 사건' 감찰 결과가 오늘 발표됩니다. 결과에 따라 대상자들에 대한 처벌은 물론 문재인 정부 검찰 개혁의 신호탄이 될 거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 세월호 실제 소유주였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큰딸 유섬나 씨가 오늘 오후 국내로 강제 송환됩니다. 유 씨의 귀국으로 세월호 비리 수사와 침몰 사고 진상 조사에도 속도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다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2도 등으로 어제보다 2~3도 낮겠고 바람이 불어 쌀쌀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60711440373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