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 "양봉의 세계로 초대합니다"...젊은 양봉인 유튜버 프응 / YTN

  • 작년
■ 진행 : 김영수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프응 유튜버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더뉴스]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인 미디어 창작자로 활동하는 화제의 인물과 직접 이야기 나누는 '더튜브' 시간입니다. 오늘은 양봉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 젊은 양봉인 프응 씨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우리 환경과 생태계를 유지하는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과 양봉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프응]
반갑습니다.


프응 씨,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프응]
어디 보고 하면 되나요.


카메라 보고 하시면 됩니다.

[프응]
저는 부산에서 양봉하면서 1인 창작자로 활동하고 있는 프응TV 김국연이라고 합니다.


프응이라는 뜻이 무슨 뜻이에요?

[프응]
원래 태국어로 벌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저의 와이프가 태국어과를 나왔는데 와이프가 태국어과에서 이름이 프응이어서 제가 그걸 차용해서 사용했습니다.


양봉을 하시면서 유튜브를 하신 건데 양봉을 하신 지는 얼마나 되셨어요?

[프응]
양봉한 지는 7년차 정도 됐고요. 유튜브는 5년차 됐습니다.


처음 양봉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떤 건가요?

[프응]
가장 큰 이유는 저나 주변 사람들의 꿀들이 오해를 받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어요. 진짜 꿀이니 가짜 꿀이니 이런 오해도 많았고 한국에 팽배한 가짜 꿀 인식이 있는데 그것 때문에 환불하러 오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그리고 그런 부분도 있고 제가 꿀 가격 자체가 20년간 변동되지 않은 부분도 컸어요.

왜냐하면 꿀 가격을 제가 저 혼자 올릴 수 없잖아요. 시장 가격이 안 오르는데. 그런데 거기서 제가 꿀이라는 결과로만은 돈을 벌기는 힘들겠다. 그래서 과정에서라도 조금이라도 수익화를 해 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습니다.


꿀 이야기하면서 꿀벌 이야기를 안 할 수 없어서요. 꿀벌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 이런 보도가 많이 나오고 있잖아요. 실제로 꿀벌이 많이 없어졌습니까?

[프응]
일단 비단 한국만의 문제는 아니고요. 전 세계적으로 몇 년에 걸쳐서 계속 이어져오던 일인데. 작년부터 한국에 이런 일이 많이 발생해서 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30315143952838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