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설비 시운전 종료 外

  • 작년
[AM-PM]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설비 시운전 종료 外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설비 시운전이 오늘(27일) 종료됩니다. (일본 후쿠시마)

정부는 어제(26일) 오염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도쿄전력이 지난 12일부터 실시 중인 오염수 방류 관련 설비 시운전이 오늘 종료된다"고 전했습니다.

내일(28일)부터는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에서 시운전 결과를 검토하고, 실제 사용 전 검사를 시행할 예정으로 파악된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 14:00 정부와 대한의사협회가 전문가들과 함께 의대 정원 증원 등 의사 인력 확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규모를 논의합니다. (서울 명동 로얄호텔)

우리나라 의대 정원은 2006년 이후 17년째 3,058명으로 동결된 상태입니다.

정부가 2025학년도 대학입시에서부터 의대 정원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논의에 불이 붙을 전망입니다.

▶ 15:00 최저임금 법정 심의 기한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저임금위원회가 전원회의를 열어 내년도 최저임금 수준을 논의합니다.
정부세종청사

앞서 노동계는 내년도 최저임금으로 올해보다 26.9% 높은 시간당 1만 2,210원을 요구했습니다.

경영계를 대표하는 사용자 위원들은 이날 요구안을 제시할 예정인데, 동결을 요구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