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 12일 라이브투데이2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7월 12일 라이브투데이2부

■ 남부 호우특보…곳에 따라 100mm 넘는 비

현재 남해안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부에 비가 집중돼 많게는 100mm 넘게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어제 폭우로 부산에서는 불어난 하천에 1명이 실종되는 등 곳곳에서 비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 윤대통령-기시다 오늘 회담…오염수논의 전망

윤석열 대통령이 나토 회의가 열리는 리투아니아에서 오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회담을 엽니다. 회담의 최대 관심사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에 따른 안전성 확보 문제가 될 전망입니다.

■ 서울 지하철 요금 하반기 인상폭 오늘 결정

서울 지하철의 요금 인상폭과 시기가 오늘 결정됩니다. 두 차례에 나눠 순차 인상하는 방침 아래 올해 하반기 150원, 내년 하반기 150원을 올리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시내버스 요금은 하반기에 300원 오를 전망입니다.

■ 취업자수 3개월째 30만명대 증가…고령층 늘어

취업자 수가 3개월 연속으로 30만명대 증가했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60세 이상 고령층 취업자는 늘고, 청년층 취업자가 줄어드는 흐름도 이어졌습니다. 통계청은 청년층 취업자 수 감소는 인구 감소 영향과, 제조업·도소매업 고용 감소 경향이 미치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미 LA 주택 10여채 붕괴…지반 약화 추정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 고급 주택 10여채가 잇달아 무너져 내렸습니다. 지난 8일부터 이 지역의 일부 주택단지의 지반이 움직이는 현상이 발생했는데 올해 이어진 폭우에 지반이 약해졌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