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김현숙 여가부 장관 "잼버리 K팝 공연 6→11일로 연기 개최"

  • 작년
[현장연결] 김현숙 여가부 장관 "잼버리 K팝 공연 6→11일로 연기 개최"

폭염 속에 치러지고 있는 '2023 세계 잼버리 대회'와 관련해 공동 조직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새만금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회 운영상황 등을 발표합니다.

폭염 대책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 직접 연결합니다.

[김현숙 / 여성가족부장관(공동위원장)]

먼저 프로그램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폭염으로 영내 활동이 축소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스카우트 대원들이 한국의 자연과 문화를 더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문체부, 행안부 등과 협력하여 추가로 제공할 수 있는 영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겠습니다.

숲 체험, 템플스테이 역사 체험, 지역 특화 프로그램 등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세계스카우트연맹에 오늘 아침 제가 직접 제안하였고 대원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내일 예정된 주요 특화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일 12시 30분부터 13시까지 2023 호주 아발론 국제 에어쇼에서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한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진행됩니다.

새만금 잼버리장 상공에서 꿈을 주제로 화려한 곡예 비행을 펼칠 예정이며 델타 지역 대집회장에서 에어쇼 내용을 설명하고 해당 시간대에 아이스크림 2만 개도 배부합니다.

에어쇼가 진행하는 시간에 델타 지역 내 청소년의 인터뷰가 가능하도록 원하시는 기자분들이 대집회장 취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8월 7일 월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대집회장에서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새만금 갓 탤런트 경연이 펼쳐집니다.

지난 6월 말까지 SNS를 통해 신청을 받아 영상을 통해 예선을 거친 독일, 벨기에 등 17개국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각국의 전통 춤과 노래 등 장기를 선보이고 경연이 끝나면 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합니다.

오늘 개최하기로 한 K-POP 공연 행사는 행안부 장관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안전에 가장 적합한 장소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POP 공연은 8월 11일 폐영식일에 진행할 예정이고 장소는 추후 결정할 예정이며 확정되면 조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자 여러분께서 다양한 취재 여러분에게 다양한 취재 지원을 위해 8월 7일부터 9일까지 들어온 워터 슬라이드, 뗏목 만들기 등 6개 영내 프로그램과 슛 밥줄 놀이, 영상 테마파크, 한국문화 체험 등 33개 영외 프로그램에 대해 취재를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늘 여가부 출입 기자님들도 프레스 투어로 스카우트 대원들의 다양한 활동 체험 프로그램에 같이 참여하여 오늘과 내일 취재할 예정입니다.

어제는 세계스카우트연맹 관계자와 잼버리 영지 내 물자 창고 허브 클리닉과 운영요원들이 사용하는 식당을 제가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지원한 휴지, 물비누 등 스카우트 대원들이 위생에 필요한 물품이 보급되어 세계스카우트연맹 관계자들로부터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말을 들었고 일부 대원들도 만났는데 매우 만족하고 한국 준비에 감사하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어제 제가 직접 확인해 보니 스카우트 대원들이 춤추고 노래하고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행사 준비와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스카우트 대원들이 서로 문화 교류를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제가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어제, 오늘 참가 국가 대표단장 회의에서도 각국이 그간 개선 노력에 감사를 표시하는 등 긍정적인 분위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을 살피면서 불편한 점은 즉시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원자 현황과 의료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하루 내원자 수는 병원 내원자 수는 987명입니다.

이중 피부 병변이 348명으로 35.2%를 차지하고 온열손상 83명

의료지원을 위해 어제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고려대안암병원, 중앙대병원, 서울삼성병원에서 적극 협조해 주셔서 의사 17명, 간호사 18명, 응급구조사 1명, 행정인력 19명 등 총 55명이 추가로 투입되었습니다.

참고로 세계 잼버리를 추진하는 기관들 간 혼선 갈등이 있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고 잼버리가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