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비즈&] 한화오션, 폴란드서 '장보고-Ⅲ' 잠수함 소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30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오션, 폴란드서 '장보고-Ⅲ' 잠수함 소개

한화오션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한화오션 데이' 행사를 열고 자체 개발한 '장보고-Ⅲ' 잠수함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폴란드 해군 잠수함 현대화 사업인 '오르카' 사업 참여를 위해 개최됐습니다.

장보고-Ⅲ 잠수함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등 차별화된 억제력을 갖췄고, 디젤 잠수함 중 최고 수준의 잠항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 우리은행,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금융 지원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전국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들에 1,100억원 규모 대출을 지원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단공이 지원 기업을 추천하고 신보가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금리 우대와 보증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20억원과 보증료 지원금 1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고, 1,1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 한화생명, 인도네시아에 '디지털 패밀리센터'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현지 여성과 아동을 위한 '디지털 패밀리센터'의 완공식을 열었습니다.

이 센터는 자카르타에 위치하며, 온라인 상담센터와 팟 캐스트 콘텐츠 제작·송출 스튜디오 등으로 채워졌습니다.

또, 자카르타 32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기능도 수행합니다.

▶ 효성, 르완다 여학생에 생리위생관리시설 지원

효성은 아동권리 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와 르완다 무키자에 있는 조마 초·중등학교에서 생리 위생관리시설 '소녀공간'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소녀공간은 위생용품 등을 구비하고 휴식공간을 갖춘 시설로, 여학생들이 생리 기간에도 불편 없이 학교에 다니도록 돕고자 마련됐습니다.

효성은 여성 위생과 생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하는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 벤츠, 강릉 산불피해 복원에 4억원 기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강릉시자원봉사센터와 산불 피해 복원과 방화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벤츠는 강릉시자원봉사센터에 4억원을 기증하고, 경포 지역 6개 마을에 4만1,500㎡의 방화림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경포 4개 지역에 마을 단위 쉼터를 조성해 산불 피해를 본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한화오션 #우리은행 #한화생명 #효성 #벤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