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단수추천 후보 추가 발표...원희룡·홍익표 등 포함 / YTN

  • 8개월 전
사흘째 공천 후보자 면접을 이어가는 국민의힘이 오늘(15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포함된 경기·인천 지역 단수 추천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은 홍익표, 고민정 의원 등을 단수 공천하는 3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한 데 이어, 오후엔 '전략공천' 심사 결과를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박광렬 기자!

어제 서울 단수 추천 후보를 발표한 여당이 오늘은 총선의 또 다른 승부처로 꼽히는 경기 지역 등의 단수추천 후보를 공개했죠?

[기자]
경기 36개 지역구와 인천, 전북 등 어제 면접이 이뤄진 55개 지역구의 국민의힘 단수추천 후보자가 공개됐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도전장을 던진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름을 올렸고, 경기 의정부갑 공천을 신청한 전희경 전 대통령실 비서관은 용산 참모 출신 가운데 처음으로 단수 후보에 포함됐습니다.

방문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수정 경기대 교수 등 여당이 탈환을 놀리는 '수원 벨트' 5개 지역구 가운데 3개 지역구도 단수 추천 지역구로 발표됐습니다.

안철수, 윤상현, 배준영 등 수도권 현역 의원도 각각 자신의 지역구에 단수 공천됐습니다.

공관위는 시스템 공천 원칙과 함께 본선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 굉장히 훌륭한 분들도 많이 오셨고, 우리 당 지지율이 높은데 후보 여론조사에서 마이너스 나오는 부분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 부분에 관해서 굉장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공천 진행 상황도 보겠습니다. 오전에 3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죠?

[기자]
민주당은 서울 서초을 홍익표 원내대표, 광진을 고민정 최고위원 등 단수 공천 후보 10명을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부산 사하갑 최인호, 경남 김해갑 민홍철, 김해을 김정호, 양산을 김두관 의원 등이 포함됐습니다.

국민의힘이 잇따라 중진을 차출하며 영남권 격전지로 떠오르는 '낙동강 벨트' 후보를 일찌감치 확정하며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공관위 간사 : 아무래도 논란의 소지가 없는 그런 지역들부터 저희가 발표하고 있습니다. 다만 호남 지역은 기본적으로 경선이 원칙입니다.]

오후엔 경선 없이 당 차원 단수 후보를 지정하는 '전략공천' 심사 결과가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 (중략)

YTN 박광렬 (parkkr0824@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21511430612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