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용·이혜훈 본선행...野 비례후보 자진사퇴 / YTN

  • 6개월 전
與 공관위, 지역구 10곳 경선 결과 추가 발표
이혜훈 서울 중·성동을 공천…하태경 탈락
경기 하남갑 이용 공천…민주 추미애와 맞대결
與, 대구 중·남구 도태우 후보 공천 취소 논의


4월 총선 후보자 선정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에서 친윤계 비례대표 이용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이 승리했습니다.

민주당이 주도하는 범야권 비례정당 후보로 추천됐던 인사는 '반미·종북' 논란이 일자 스스로 사퇴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경수 기자!

오늘 추가로 나온 국민의힘 경선 결과 내용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결선 투표가 진행된 서울 중·성동을 등 10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중·성동을에선 3선 의원 출신 이혜훈 후보가 현역 3선 의원인 하태경 후보를 누르고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경기 하남갑에선 비례대표 이용 의원이 후보로 확정돼 민주당 추미애 후보와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한편 공관위는 앞서 경선을 거쳐 대구 중·남구 공천을 받은 도태우 후보의 공천 취소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 출신인 도 후보가 과거 5·18 폄훼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지자 한동훈 위원장은 당 공관위에 공천 재검토를 요청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좀 더 엄밀하게 봐야 한다는 게 제 생각이고요. 어떤 결론을 내놓고 있는 건 아니지만 공관위에서 그런 점까지 전체적으로 한번 엄밀하게 다시 볼 필요가 있다는 판단을 해서…]

한편 국민의힘은 한동훈 위원장이 총괄 선대위원장을 맡고 나경원, 안철수, 원희룡, 윤재옥 공동위원장 체제로 선대위를 꾸린다고 발표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 열세지역인 서울 영등포구와 양천구를 찾아 민주당에서 국민의힘으로 옷을 바꿔 입은 김영주 후보 등의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이 주도하는 비례연합정당과 관련해선 후보 추천 논란이 일었는데, 당사자가 스스로 사퇴했죠?

[기자]
민주당이 주도하는 범야권 비례 연합정당, 더불어민주연합에서 비례대표 1번이 유력했던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이 후보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앞서 시민사회 몫으로 추천된 전 위원은 과거 반미 성향 단체 활동 이력을 후보 선발 과정에서 밝히지 않은 게 논란이 됐습니다.

상징성이 큰 비례 1번 후보가 종북 논란에 휩싸이면 선거에도 악영향... (중략)

YTN 김경수 (kimgs85@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1217542803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