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민추천 5곳 후보 주목...野 비례 추천 갈등 고조 / YTN

  • 7개월 전
與, 국민추천후보 면접 마무리…이르면 오늘 발표
청년·여성 등 정치 신인 포함 가능성 ’주목’
오늘 부산 북을 등 지역구 6곳 경선 결과 발표


국민의힘이 서울 강남권과 일부 영남 지역 등 전통적 강세 지역 5곳에 내세울 국민추천 후보를 이르면 오늘(14일) 발표합니다.

비례대표 후보 선정 과정에서 파열음이 일고 있는 야권에서는 앞서 자진사퇴 한 후보 대신 2명의 여성 후보가 다시 추천되긴 했지만, 갈등은 오히려 더 고조되는 분위기입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대겸 기자!

국민의힘은 강세 지역인 서울 강남과 TK 등에 배치할 국민추천후보 선정을 논의하고 있는데, 이르면 오늘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요?

[기자]
네, 국민의힘은 서류 심사를 통과한 국민추천 후보 18명에 대한 면접 심사를 어제 끝냈습니다.

이르면 오늘 공천 후보자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지역구 경선 등에서 현역 교체 비율이 낮고, 청년과 여성 등용이 적었단 비판을 받았던 만큼 본선에 오를 후보자의 면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산 북을 등 지역구 6곳의 경선 결과도 오늘 공개됩니다.

박성훈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등 4명이 경선을 벌인 부산 북을과, 강명구 전 대통령실 비서관과 현역 초선 김영식 의원 등이 4인 대결을 펼친 경북 구미을 결과가 주목됩니다.

김재원 전 의원과 박형수 의원이 맞붙은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 역시 관심 지역구입니다.

비례대표 후보 선정 작업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는 오늘 마지막 비례대표 후보 면접을 진행합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오늘 기자들과 만나 비례대표 후보 선정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해, 이르면 이번 주말쯤 발표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특히, 혁신위 활동으로 당을 이끌기도 했던 인요한 전 위원장의 포함 여부와 순번 배정이 관심입니다.

이런 가운데 한동훈 위원장은 오늘 부산과 김해 등 이른바 '낙동강 벨트'를 찾아 지원 유세를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한 위원장은 민주당 현역 전재수 의원과 맞붙는 부산 북구갑 서병수 후보를 지원하며 힘 있는 여당 후보를 강조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중앙정부에서 이런 민원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지방 정부를 통하지 않고 지원할 수 있는 법률을 저희가 만들... (중략)

YTN 김대겸 (kimdk10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1413521974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