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돈봉투 의혹' 정우택 공천 취소...野, 정봉주 '막말 논란' 진상조사 / YTN

  • 6개월 전
국민의힘, ’돈봉투 의혹’ 정우택 후보 공천 취소
국민의힘, 청주 상당에 서승우 전략공천 결정
부산 북을 등 지역구 6곳 추가 경선 결과도 발표


국민의힘이 '돈 봉투 수수' 의혹이 불거진 충북 청주 상당 지역구의 정우택 후보 공천을 취소했습니다.

민주당은 서울 강북을에 공천된 정봉주 후보의 이른바 '목발 경품' 발언 논란에 대한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대겸 기자!

국민의힘이 지역 업자에게서 돈 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진 정우택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죠?

[기자]
네, 앞서 충북 청주 상당에 공천된 국민의힘 정우택 후보는 한 지역 업자로부터 청탁성 돈 봉투를 받았다는 의혹이 언론 보도를 통해 불거졌습니다.

이후 정 후보가 돈 봉투를 다시 돌려줬다고 해명하기는 했지만, 논란이 잦아들지 않자 결국 공천을 취소하고 서승우 후보를 전략공천하기로 했습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 발언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 우리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국민의 눈높이 및 도덕성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하게 됐습니다.]

부산 북을 등 지역구 6곳에 대한 추가 경선 결과도 발표됐습니다.

부산 북을에서는 대통령실 출신 박성훈 전 비서관이 공천장을 받았고, 경북 구미을에선 강명구 비서관과 초선 현역 김역식 의원의 결선이 결정됐습니다.

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에선 현역 박형수 의원이 김재원 전 의원을 꺾고 본선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서울 강남권과 대구, 울산 등 당 강세지역 5곳의 국민추천 후보는 애초 예상과 달리 내일쯤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지역구 경선 등에서 현역 교체 비율이 낮고, 청년과 여성 등용이 적었단 비판을 받았던 만큼 본선에 오를 후보자의 면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동훈 위원장은 오늘 부산과 김해 등 이른바 '낙동강 벨트'를 찾아 지원 유세를 벌이고 있습니다.

부산을 찾은 한 위원장은 민주당 현역 전재수 의원과 맞붙은 부산 북구갑 서병수 후보를 지원하며 힘 있는 여당 후보론을 강조했습니다.


서울 강북을에 공천된 정봉주 후보의 이른바 '목발 경품' 발언도 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죠?

[기자]
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지난 2017... (중략)

YTN 김대겸 (kimdk1028@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1415533419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