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비례대표 후보자 모두 30명...전문성·대표성 등 검토" / YTN

  • 6개월 전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 새진보연합이 참여하는 더불어민주연합이 오는 4월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을 발표합니다.

민주당 추천 비례대표 1그룹 10명과 시민사회 몫 국민후보 4명, 진보당 3명과 새진보연합 3명이 20번까지 교차 배치될 예정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영덕 /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만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검찰독재 종식과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새진보연합, 진보당, 연합정치시민회가 힘을 합쳐 창당한 비례연합정당입니다.

더불어민주연합은 지난 3월 3일 창당 이후 더불어민주당, 새진보연합, 진보당, 연합정치시민회의로부터 비례대표 후보를 추천받아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대표성을 고려했는가, 국민들로부터 인정을 받을 만한 후보인가, 더불어민주연합의 지지율 상승을 견인해서 22대 총선에서 국민 승리를 이끌 적임자인가를 판단하고 철저한 검증을 진행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정치, 민생 개혁의 희망을 만들어 내기 위해 귀중한 후보를 추천해 주신 더불어민주당, 새진보연합, 진보당, 연합정치시민회의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더불어서 더불어민주연합의 비례대표 후보 추천 과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국민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더불어민주연합의 비례대표 후보들은 우리 사회의 약자를 대변하고 윤석열 정권의 폭정으로 무너진 민주주의를 바로세우고 한반도 평화를 지켜내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줄 인재들입니다.

부자감세와 치솟는 물가로 대한민국 경제는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국민은 벼랑 끝에 내몰려 신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연합의 비례대표 후보들은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국민의 삶을 온기로 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를 소개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자는 총 서른 분입니다. 이 중 여성 16명, 남성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관계상 20번 후보까지 발표를 하고 나머지는 자료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1순위 후보는 서미화 전 국가인권위원회 비상임위원입니다. 여성이자 장애인 당사자로서 오랜 기간 인권신장에 기여했습니다.

2순위 후보는 위성락 전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입니다. 외교안보 전문가이며 특히 대한민국 최고의 북핵 전문가입니다.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1715123842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