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개월 전
■ 진행 : 오동건 앵커
■ 화상연결 : 이광재 경기 분당갑 더불어민주당 후보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브]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이브앵글에서는 격전지 여야 후보들 차례로 만나고 있습니다.오늘은 경기 분당갑에 출사표를 던진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 만나보겠습니다. 이광재 후보 화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광재]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 쌀쌀했는데 출근길 분당 시민들 만나셨을 것 같은데요. 분위기 어떻던가요?

[이광재]
우리는 스쳐지나가는 정치인은 싫다. 진짜 일꾼이 필요하다라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일단 버스를 오랫동안 기다리는 많은 샐러리맨들이 제발 버스 노선 좀 바꿔주세요. 교통 지옥을 해결해 주세요라고 하는데 일할 사람은 이광재다, 이런 생각은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알겠습니다. 많은 생각하신 것 같은데요. 이제 저희가 다음 주에는 안철수 후보가 나오기 때문에 공통질문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혹시 화면이 보이시나요? 저희가 화면으로 그래픽 질문이 보일 텐데요. 안 보이시면 제가 말로 드리겠습니다. 먼저 화면으로 함께 첫 번째 질문 보시죠. 질문은 이렇습니다.

이광재 후보에게 분당이란? 후보님이 강원도지사도 하셨었고요. 원주에서 의원도 하셨고, 사실 강원도 지역기반이 탄탄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분당갑은 사실 민주당의 험지로 분류되기도 하는데 분당갑으로 오시는 이유를 궁금해할 것 같습니다. 듣고 싶네요.

[이광재]
저는 쉽게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것을 포기하고 분당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해서 왔습니다. 산업화, 민주화 이후에 새로운 모델이 필요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새로운 경제 엔진을 만들지 못하면 일자리를 만들어낼 방법이 없습니다. 저는 판교에서 새로운 강력한 경제성장 엔진을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국가는 잘사는데 국민은 너무 불행합니다. G10 국가인데 국민의 삶의 질은 36위입니다. 저는 분당의 재건축을 통해서 강남을 넘어서는 가장 살기 좋은 행복 도시를 모델로 만들고 싶습니다. 정치의 본질은 국민이 잘사는 것이니까요. 그것을 판교 분당에서 만들고 싶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러면 지금 말씀하신 것들, 현장에서 시민들과 만나면서 이야...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1810273584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