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26일 필리핀 남동쪽 해상에서 발생한 올해 첫 태풍이 일본 남쪽 해상을 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제1호 태풍 '에위니아'가 현재 필리핀 북동쪽 해상에 있으며, 계속 북동진해 일본 남쪽 해상을 지나 한반도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에위니아'는 중간급 세력을 유지하다가 이번 주 후반에 일본 도쿄 남쪽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하며 소멸할 것으로 보입니다.

통상 1~5월에 2.5개 태풍이 발생하나 올해는 이달 들어서야 첫 태풍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기상청은 중태평양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높아 열대 서태평양에 고기압성 순환이 발달하는 일이 많고, 인도양이 뜨거워지면서 서태평양 대류 활동이 감소해 태풍 발생이 억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위니아'는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폭풍의 신'을 의미합니다.

기자ㅣ김민경
AI 앵커ㅣY-GO
자막편집ㅣ서미량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052709495719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