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김치가 라바이차이?…넷플릭스 "바로잡을 것" 外

  • 어제
[핫클릭] 김치가 라바이차이?…넷플릭스 "바로잡을 것" 外

▶ 김치가 라바이차이?…넷플릭스 "바로잡을 것"

얼마전에 넷플릭스가 자막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했던 황당한 일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김치를 잘못 표기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의 중국어 자막에 김치를 중국식 매운 채소 절임인 '라바이차이'로 표기한 건데요.

왜 이렇게 표기했는가 하니 "한자를 사용하는 해외 시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라바이차이'로 표기를 했다고 합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넷플릭스 측은 앞으로는 김치를 '신치'로 표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치'는 우리 정부가 인정하는 김치의 중국어 번역 표기인데요.

넷플릭스 측이 일단 즉각 수정 조치를 하기는 했지만 같은 실수가 계속 반복되는 건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푸바오' 판다기지 "반려동물 금지…가방도 검사"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사는 중국 쓰촨성 판다 기지가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람객들에게 '평생 출입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기지 측은 공지에서 일행 4명이 반려동물을 기지 안에 데리고 들어갈 수 없다는 점을 알고도 가방에 넣은 채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기지 측은 "이는 판다에 심각한 위해를 줄 수 있다"며 "평생 기지 진입·참관을 금지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앞으로는 기지에 진입하는 모든 관광객은 스스로 가방을 열고 검사를 받아야 하며, 협조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거부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BTS 진, 파리올림픽 성화 봉송…왕성한 활동 예고

지난달 전역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 2024 파리 올림픽의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섭니다.

정확한 봉송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진은 조만간 프랑스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이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게 된 건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10년 동안 '스스로를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해온 점 등이 고려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팀의 맏형으로 지난달 멤버 가운데 가장 먼저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진은 하반기 활발한 활동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김치 #판다기지 #BTS #진 #파리올림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