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치유 메카' 완도...올 여름 완도에서 힐링하세요! / YTN

  • 16일 전
■ 진행 : 이여진 앵커, 장원석 앵커
■ 출연 :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PLUS]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의 자치 단체장을 초청해주요 현안과 시책을 들어보는 순서,오늘은 전남 완도군입니다.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개관한완도 해양치유센터가 웰니스 관광지로떠오르고 있는데요. 멀리서 신우철 완도군수 자리하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는데 장마 대비책은 잘 세우셨겠죠?

[신우철]
저희들 바닷가에 있는 곳은 침수가 우려가 되죠. 그래서 침수 예방과 더불어서 산사태 우려 지역, 여기를 중심으로 해서 지금 대비를 하고 있고, 특히나 바닷물이 만조가 됐을 때 역류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하수도 중점 관리라는 사업을 통해서 지금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제가 앞서서 언급을 해드렸는데 해양치유산업의 선도주자가 완도군 아니겠습니까? 해양치유센터라는 건 어떤 시설인지 설명해 주시죠.

[신우철]
우선 해양치유라는 것은 생소하시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면 우리 완도와 같이 아주 깨끗한 그런 해양기후와 또 해풍과 바닷물과 갯벌 그리고 해저 등을 이용해서 우리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건강증진 활동을 해양치유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2014년부터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해양치유를 추진을 했고 드디어 지난해 말에 치유센터가 개관했죠. 그래서 우리나라 해양치유의 서막이 열리게 됐습니다. 이 시설로는 2200평의 1, 2층으로 나뉘져 있는데요.

1층에 가면 해수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수중운동을 할 수 있고 또 수압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할 수 있고 이렇게 해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고요. 바로 옆에는 완도의 우수한 천연 머드, 이것을 몸에 발라주는 머드테라피가 있고 또 우리 일상에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수면 장애를 해소해 주는 명상 풀이 있습니다.

그리고 완도산 해조류에서 거품을 내서 여기서 비파라고 하는 완도에서 생산되는 과일에서 향기를 가미시켜서 만든 해조류 거품 테라피라고 또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미세한 바다 물방울을 분산시켜서 비염이나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고요. 2층으로 옮겨가면 거기에 측정실이 있습니다. 측정실에서 몸의 상태를 측정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709191909276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