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개월 전
■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근식 경남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각이 살아있는 정치 평론,시사 정각 시작합니다. 오늘은 김근식 경남대 교수,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의원두 분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여야 대표가 일요일에 만납니다. 첫 번째 키워드 영상으로 보시죠. 여야 대표가 이번 주 일요일에 만나는데요.

지금 들어온 속보 먼저 잠시 전해 드리겠습니다. 전세사기특별법이 여야 합의로 국토위 소위를 통과했다는 속보가 들어왔습니다. 국토위 전체회의를 거쳐서 오는 28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금 속보가 마침 들어왔는데 제 옆에 복기왕 의원님이 계신데 지금 상임위 계시다 오신 거죠?

[복기왕]
네, 국토위에 더더군다나 국토소위 소속이라 이 회의를 하고, 저도 대표발의를 했었기 때문에 발언을 마치고 마무리하는 건 못 보고 이쪽으로 왔는데요. 민주당 입장에서는 한 사람의 피해자라도 더 구제해야 된다고 해서 저번에 법안을 냈었는데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었죠. 그래서 이것을 계속해서 대립하는 것보다는 정부안을 대폭 수용하면서 최대한 피해자들에게 더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일종의 솔로몬의 재판에서 보면 진짜 엄마의 마음으로 많은 양보를 한 결과입니다.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또 국민의힘이 양보했다고 할 것 같기는 한데어쨌든 여야 합의가 이뤄졌고요. 오늘 저희가 속보 전해 드리려고 복기왕 의원님 모신 건 아닌데 마침 또 속보가 지금 들어와서 복기왕 의원께서 직접 전해 주셨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희가 잠시 뒤에 전해 드리도록 하겠고요. 본론으로 가보기쁜 가보겠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에 여야 대표가 만나는데 일요일에 잡은 건 이번 주는 안 넘기겠다, 그런 의지인가요?

[김근식]
양 대표가 다 적극적으로 대표 회동에 임하고 있고요. 그다음에 새로 막 선출된 당대표 두 분이지 않습니까? 그러다 보니까 의제를 조율해서 어떤 합의를 이끌어내는 회동도 필요하겠지만 새로 신임 당대표가 되면 가서 만나서 인사하고 악수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건 기본입니다. 그러니까 저는 당연히 만나야 될 사람들이 만...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82012413610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