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월 전
■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가을 향기가 짙어졌죠. 가을만 오면 식욕 돋는다는 분들 많은데요.

어떻게 먹느냐가 노화의 속도를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요즘 '저속 노화' 전도사로 바쁜 분이 있습니다.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인데요. 오늘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정희원]
안녕하세요, 정희원입니다.


보통 건강하게 오래 산다고 그러면 많은 분들이 그거 유전자 아니냐, 팔자다, 이런 얘기도 하는데 생활습관에 따라서 정말 수명이 크게 달라집니까?

[정희원]
전문가들은 통상적으로 유전이 한 30%, 물론 여기에는 운도 좀 들어갑니다. 그리고 70% 정도는 생활습관의 누적된 결과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고요. 최근 연구들을 보면 지난 2년 동안의 나의 식사가 어땠느냐에 따라서 나의 노화 속도가 30% 이상 차이가 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 또 절식이라고 해서 식사량을 줄이는 그런 실험을 해 보면 어떤 연구에서 생물학적 노화 속도를 최대 75%까지 낮췄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생활습관에 따라서 내가 몇 살까지 건강하게 사느냐를 상당히 결정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중요한 게 식단이다, 이렇게 강조를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교수님이 요즘에 강조하는 저속 노화 식단을 제가 공부를 해서 그래픽을 준비했거든요. 보여주시죠. 저속 노화 식사법. 메모 좀 해 주시죠. 어떤 것들인지 소개를 해 주세요.

[정희원]
코어가 되는 가장 중심에 있는 것은 제가 마인드 식단어리석해서 지중해 식단이 잘 알려져 있고요. 또 대쉬 다이어트라고 해서 만성질환 예방효과가 있는 식단이 있습니다. 주로 고혈압 비약물적 치료에 사용되는 식단인데. 이 식단의 장점들을 모아서 만들었고요. 장점들을 모으다 보니까 약간 단순해진 면들이 있습니다. 전통한식과 비슷한 면들이 많이 있어서 제가 이 식단을 중심으로 한국분들이 실천을 쉽게 할 수 있는 식단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고 그래서 저속 노화, 노화를 느리게 만들 수 있는 식사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앵...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100213533359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