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 전
■ 진행 : 김영수 앵커, 이하린 기자
■ 출연 : 윤현숙 국제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특보]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대선 특보 이어가겠습니다. 미국 주요 경합 주의 개표가 빠르게 마무리되면서 승리 후보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죠. 현재 매직넘버 270명 지금까지 트럼프 후보가 246명 해리스 후보가 187명을 확보하고 있지만 미국 언론들은 트럼프의 승리를 예측하고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트럼프는 최대 승부처 7개 경합 주도 두 곳에서 승리를 확정 지었고 5곳도 현재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타임즈는 현재 트럼프가 승리할 가능성을 90% 넘게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후보가 승리 연설을 위해 지지자들이 있는 곳으로 향하고 있다는 보도까지 나왔는데요. 뉴스특보, 국제부 윤현숙 기자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현숙 기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당초 박빙의 승부를 예측했었어요. 그런데 지금 거의 트럼프 승리 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 같죠? 기울고 있는 것 같죠?

[기자]
그렇습니다. 당초 면도날 정도 차이다, 이렇게 팽팽한 접전이다, 60년 만에 최고의 접전이 이어져서 오래 걸릴 것이다라는 예상이 있었습니다, 당선자 윤곽이 나타날 때까지요. 하지만 예상보다 굉장히 윤곽이 지금은 다소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리한 쪽으로 거의 승리를 확실하게 굳히는 쪽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개표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자세히 전해 주세요.

[기자]
지금 각주의 개표 결과가 거의 많이 발표되고 있는데요. 지금 미국 CNN 방송사의 실시간 개표 집계 현황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미국 대선은 간접선거라서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선거인단 538명 가운데 과반인 270명을 확보하면 이기게 됩니다. 지금 현재 트럼프 후보는 246명의 선거인단을 이미 확보했고요.


지금 뉴욕타임스 보도로는 247석으로 나오고 CNN 보도로는 246석으로 나오고 있네요.

[기자]
만약에 여기서 트럼프 후보가 24석 정도만, 24명 정도만 더 확보한다면 확실하게 당선이 유력해지는, 거의 당선을 확정 짓는 매직넘버 270을 달성하게 됩니다. 저기 밑에 조금 작은 글자로 되어 있어서 보시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전체 득표수... (중략)

YTN 윤현숙 (yunhs@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110615371994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